
합격의법학원,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위치확인 서비스 실시
입력 후 10.8(화)에 조회가능...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제공
10.5(토), 69기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이 전국 6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금년도 평균 경쟁률은 약 31대 1로, 시험은 오전에 1차 객관식 4과목, 오후에 2차 주관식 2과목(필수 1, 선택 1)로 나누어 진행된다. 수험생들이 그간 흘려 온 땀이 열매를 맺을 시간이다.
고된 시험 후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은 역시 합격 여부이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10월 10일(목)에 발표되지만, 5일 가까운 시간 동안 수험생들의 불안감은 결코 적지 않다. 2차 주관식의 경우 점수예측 자체가 어렵지만, 가채점이 가능한 1차 객관식 과목은 점수를 알고 있음에도 자신의 위치가 전체의 어느 정도에 해당하는지 알 수 없어 더 초초하게 되는 면이 있다.
신림동 합격의법학원은, 수험생의 불안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려는 차원에서 경찰간부시험 학원 최초로 `경찰간부후보생 1차 객관식 시험 상대성적 확인서비스`를 실시한다. 합격의법학원 경찰간부 담당자는 “수험 직후 가장 많이 들어오는 질문은 합격선이 어느 정도인가 하는 것이다.
다른 시험에는 시험 직후 열리는 예측서비스가 있었지만, 경찰간부 시험에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차후 정보 제공을 하기 위해 금년 시험적으로 도입하였다. 아직 초기 단계이고 데이터가 부족하여 합격예측은 쉽지 않으나, 수험생이 1차 객관식 과목에서 자신들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서 약간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도입의 취지를 설명했다.
상대성적 확인서비스는 시험이 종료되는 10월 5일 19시부터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http://police.lawschool.co.kr/)에서 팝업창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합격의법학원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며, 각 과목별로 성적을 입력한 후 데이터 축적 기간을 거친 후에, 10.08(화) 오전 11시부터는 전체 입력자 중 본인의 현재 위치가 상위 몇%에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합격의법학원은 많은 데이터를 모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별도증정할 예정이다. 10월 8일 자정까지 입력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합격의법학원 경찰간부 영역에서 사용가능한 동영상강의 상품권 (30만원권(1명), 20만원권(2명), 10만원권(10명)), 11월 4일 개강 예정인 형사소송법 1순환 강의(홍형철변호사) 실강 수강증(21만원 상당) 등을 제공한다. 단, 허수입력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은 이번 경찰간부 필기시험 수험표를 제시한 후 수령이 가능하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합격여부를 단정하기는 어려우나, 1차 시험이 2배수 선발인 만큼 어느 정도 짐작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 시도인 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상호신뢰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전한다.
한편 합격의법학원은 10월 15일부터 이번 필기시험에 대한 기출문제 풀이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1차 객관식 과목은 15일부터 한 과목씩 순차적으로, 2차 주관식 과목은 10월 19일(토) 오전에 연속적으로 실시된다. 주관식 과목 풀이 이후 10월 19일 오후에는 70기 시험에 대비한 커리큘럼과 합격비전 제시를 위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신청 후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에게는 11월 4일부터 시작되는 1순환 2차 주관식 강의(필수1, 선택1) 과목의 무료수강증이 증정될 예정이다. 2006년, 최초로 경찰간부후보생 종합반을 시작한 합격의법학원의 장기간의 노하우와 실력 있는 강사진의 접근법을 들을 수 있는만큼,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참석을 권할 만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합격의경간맨`을 친구추가 후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