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으로 학습하는 해양경찰 핵심요약집! 혼자 독학으로 해양경찰학개론 만점도전!
2018년 7월 1일 이후부터 시행되는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공개채용(순경) 그리고 경력채용(함정요원) 시험에 새로운 과목으로 “해양경찰학개론”이 들어오게 되었다.
신임경찰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공부하게 한다는 점에서 시험과목 개편은 긍정적이지만, 문제는 해양경찰학개론은 출제범위가 너무 넓고 출제되는 법령만도 100개가넘어 해양경찰학개론은 극복하기가 만만치가 않다.

이에 3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험서의 대표주자인 도서출판 서울고시각은 해양경찰학개론을 단기간에 독학으로 해결하기위해 해양경찰 채용시험을 대비한 2020 해양경찰 독학해 해양경찰학개론 핵심요약집을 전격 출간하게 되었다.
2020 해양경찰 독학해 해양경찰학개론 핵심요약집은 독학으로 학습하는 해양경찰 핵심요약집으로 육상경찰의 “경찰학개론”에서 자주 출제되는 부분은 비교적 자세히 다루었지만, 출제
빈도 낮은 부분은 다루지 않았으며 해양경찰청의 단독 소관 법률 5개(해양경찰법, 해양경비법, 수상에서의 수색⋅구조 등에 관한 법률, 수상레저안전법 그리고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는 비교적 자세히 다루었고, 기타 법률은 관련되는 범위 내에서 비교적 간단히 다루었다.
2020 해양경찰 독학해 해양경찰학개론 핵심요약집 교재의 특징은 양이 많아 부담갈 수 있는 기본서 내용을 1/2 정도로 압축하였다. 어쩌다 한번 시험에 출제될까 말까 하는 것 또는 상식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은 미련 없이 그리고 과감하게 삭제한 것이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도표식으로 정리하였고, 공부의 편의를 위하여 핵심 포인트 부분을 고딕체로 처리하였다. 2019년 하반기까지 시행된 5번(간부 2회, 채용 3회)의 “해양경찰학개론” 기출표시를 하였다.
서울고시각 관계자는 내용이 적은 듯이 보이지만, 단기간에 “해양경찰학개론” 점수를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른바 가성비가 높은 책이며 혼자 독학으로 해양경찰학개론 만점에 도전해볼만한 최적의 수험서라고 밝혔다.
해당 교재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고시각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2-706-226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