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과거 공무원 시험공부는 수험 정보나 공부 방법 등이 제한돼 있어 교재나 학원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강했다. 특히 유명강사에 대한 의존도가 커 유명강사를 따라 학원을 옮기는 경우도 비일비재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유명강사만 쫓아서는 합격하기 힘든 시대가 왔다. 넘쳐나는 수험정보 속에서 정보를 취합해 내 것으로 만들고, 이를 얼마나 소화하느냐가 합격의 중요한 포인트가 됐다.
높은 공무원 경찰시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경찰공무원 기숙학원 노량진 ‘하프학사’는 ‘당일 수업, 당일 이해’의 원칙으로 수업 이후 수업 내용을 소화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둔다.
오전에는 영어, 한국사, 경찰개론, 형법, 형소법 등 전 과목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오전 수업에 대한 암기를 진행한다. 지엽적인 부분이 많은 경찰시험 특성상 내용의 이해뿐만 아니라 완벽한 암기까지 실시하는 하프학사의 암기 트레이닝은 특허받은 공부법 반쪽학습법과 소그룹으로 운영되는 티치던트를 통해 진행된다.
가리고 빨리 말하는 훈련인 반쪽학습법을 통해 많은 양의 학습 내용을 빠르게 저장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으며, 장인이 제자를 훈련시키는 도제식 교육처럼 선배, 후배 2~3명이 조를 이뤄 공부하는 티치던트로 단순히 배우는 것을 넘어 가르치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완전학습을 이룬다.
암기트레이닝까지 마친 후 밤 10시에는 학생들에게 일성록을 작성하게 해, 하루를 되새김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경찰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 관계자는 “지엽적인 문제에서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 경찰시험에서 암기트레이닝을 통한 완전학습으로 커트라인에 급급한 점수가 아닌, 커트라인을 상회하는 고득점으로 합격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2020년에도 높은 경찰시험 합격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프학사는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면서 현재 입실 대기가 밀려 있으며, 입학 시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면접은 학생의 성실함과 의지력 등의 태도적인 부분을 중점으로 보며,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 상담 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입학 순번이 많이 밀릴 경우에는 직접 전화 문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상담을 잡을 수 있다.
한편, 사감 제도와 암기 트레이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하프학사는 하프학사 졸업생이 실제 합격 후 경찰학교에 입교해도 상위권에 하프학사 출신이 많아 합격생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