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법학원, 2월 8일 5급공채·외교원 합격설명회
인사혁신처가 5급공채·외교관후보자 채용계획을 발표하였다. 금년 5급 행정직 모집은 작년 263명에서 249명으로 약간 감소하였으나, 외교관후보자는 40명에서 50명으로 증가하였다. 수험생·지망생은 채용인원이나 제도 변화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한시바삐 계획을 세워 수험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서는 방법이 될 것이다.
5급 수험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신림동 합격의법학원은, 갓 입문하는 수험생에게 합격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합격설명회를 개최한다. 2월 8일(토), 오후 2시에 열리는 첫 설명회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현행 시험제도 및 연간 커리큘럼에 대해 설명하고, 2부는 정예 강사진이 과목별 학습전략 및 공부방법론을 전한다. 3부는 본원 강사들과의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한 동영상강의 제공 - 경제학 입문자를 위한 스타트팩
설명회 참석자를 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참석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박지훈 강사의 경제학 스타트팩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경제학 스타트팩은 난관으로 꼽는 경제학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경제학 입문강의와 경제수학, 기출특강, 미거시 특강 등 4개 강의를 묶은 패키지로, 개별구매시 490,000원에 상당한다. 경제학 비전공자로서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이라면 이 강의를 통해 기초체력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 5급공채·국립외교원 합격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가이드북은 모집공고 및 최근 수년간 통계자료와 합격자 수기, 과목별 공부방법론을 총망라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1 상담으로 자신만의 합격비전을
수험 입문자가 상담시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는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까요?`이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합격에 왕도는 없다. 밖에서 정답을 찾기보다 자신만의 비전을 얻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매년 합격자가 나오지만, 거기 도달하는 법은 개인별로 다르므로 자신에게 그대로 적용하기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설명회나 평시 상담을 잘 활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전략과 학습계획을 도출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조언한다.
설명회 당일은 본원 강사진과 다년간 수험상담을 해 온 전문가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1:1 대면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평시 상담은 학원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위 합격설명회는 합격의법학원 홈페이지(http://psat.lawschool.co.kr/)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수강증 없이 바로 참석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02-888-3300(ARS ①)로 문의 또는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