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 법학원이 오는 31일 금요일에 관세사 2차 대외무역·외국환거래 무료 특강, 2월 7일 금요일에 2020 관세법 개정특강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관세사 2차 시험 과목에서 무역실무는 범위가 넓고 암기량이 상담 수준 요하는 파트이기에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로 36회 관세사 시험에서는 71% 넘는 수험생들에게 과락의 쓴 맛을 안겨주었다.
이에 합격의법학원은 무역실무에서 꼭 나오는 대외무역,외국환거래 파트 만큼 시험 전 맥락을 잡아주는 포인트 특강과 더불어 2020년 관세법의 경우 개정사항 및 신규사항이 많아짐에 따라서 시험 전 반드시 개정 전후 내용에 대해서 무료특강을 진행으로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 <관세사 36회 2차 기출분석표>

관세사 담당자는 “관세사 2차 시험과목 중 무역실무는 36회 시험과목 중 과락률이 높은 과목이라 수험생 입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스러운 과목이다. 광범위한 범위로 인해 준비가 어렵지만 기본협약을 필두로 자주 나오는 파트의 경우 환벽하게 숙지하지 않으면 높은 점수를 얻기 어렵다. 특히 대외무역 및 외국환거래의 경우 매년 나오는 범위기에 공부를 소홀히 하면 점수 획득에 어려움이 크다.
또한 관세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관세법의 경우 개정사항 및 신설사항이 많은 2020년이기에 꼼꼼하게 점검하고 차이점을 알고 서술해야지만 작년에 관세법을 고득점으로 합격한 학생이 많은 만큼 다가오는 38회 시험에서도 고득점은 이러한 차이를 알고 바르게 서술하는 것에 영향이 클 것 이다 ”라고 전했다.
합격의 법학원에서 시험 전 무료특강에서 무역실무의 대외무역 및 외국환거래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잡아주고 관세법의 경우 개정사항반영을 통해서 2차 서술형 시험의 학습효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실강에 오는 선착순 30명만 무료강의와 자료제공이 이루어지는 만큼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고 그 이후에는 유료동영상 강좌로 강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무료특강 후 모의고사반 등록 시 추가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며 무료특강 정보는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www.lawschool.co.kr) 또는 전화 02)888-3300 (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