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가 5월 18일 서울 서초구 변리사회관에서 한국PD연합회(회장 고찬수)와 ‘변리사와 PD들의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들의 권익 향상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식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방송사 PD들의 아이디어 보호, 변리사들의 사회적 기여에 대해 교류하기로 했다.
또 미래 방송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공동연구 등을 진행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정기적으로 교류회를 개최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대한변리사회는 5천여 명의 변리사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법정단체로 지식재산 진흥사업, 변리사의 전문성과 대국민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연수사업, 지식재산권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협력사업, 지식재산권 정보 제공 및 변리사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도서 및 간행물 발행, 공정한 감정 및 가치평가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 한국PD연합회는 방송제작 환경 개선과 언론 자유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KBS, MBC, SBS 등의 방송사 소속 PD와 독립PD 3,000여 명이 가입되어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