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Nm에서는 직업상담사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강하는 직업상담사자격증 국비지원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신청을 통해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직업상담자의 경우 구인·구직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종사자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1차 필기시험의 경우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일 때 합격이 가능하며, 실기는 60점 이상이면 합격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의 경우 1차 필기는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과목이며, 2차 실기는 직업상담실무 과목으로 구성된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자격증 준비과정에 있어서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사례도 동시에 늘고 있다. 또한 직장인 재직자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다.
직업상담사2급 상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다원Nm은 직업상담사를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 직업상담사자격증 준비방법과 주의할 점, 그리고 국비지원 활용방법 등에 대한 무료상담이 진행 중이라며, 준비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저 말고 홈페이지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에 문의를 남긴다면 알기 쉽게 설명 드리겠다.”고 밝혔으며, “직업상담사 외에도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전기기능사·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한국어교원 등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라고 하니 교육과정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상담문의를 신청하면 된다.
다원Nm은 직업상담사2급 전문교육기관으로 직장인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다원Nm”을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