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Nm에서는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재직자)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5년간 최대 500만원까지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정부지원 제도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국민내일배움카드)을 통해 국비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의 경우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 취득 시 전기관련 분야 취업 및 전문 인력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전기기능사 시험은 전기에 대한 기초를 다루며 산업기사 등 시험 응시에 도움을 준다.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후 동일직무분야에서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는, 산업기사시험의 응시 자격이 주어지고, 3년 이상 종사한 경우 기사시험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전기가 사용되는 모든 전기공사 시공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발전소, 변전소, 감리회사 등 활동영역은 상당히 확대되고 있어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경비지도사란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민간경비업체에 취업을 하거나 보안업체, 공동주택 관리기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최근 경비원 수가 200인을 초과하는 경비업체는 100명 당 1명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필수 의무적으로 채용,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동주택, 아파트 등에서도 배치화가 의무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다원Nm 국비지원교육과정 상담 관계자는 “안정적인 전문직으로 정년을 보장하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를 선호하는 분들이 증가함에 따라,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교육기관도 증가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직장인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교육과정을 통한 국민내일배움카드(근로자) 국비지원으로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시험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 준비를 해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자부담률 대폭 경감 정책이 실시되어 훈련생이 교육과정을 수강하는데 있어 더 적은 부담으로 수강 진행이 가능하다. 다만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정책이므로 기간 내에 신청해야 자부담률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다원Nm에서는 전기기능사(산업기사·기사), 경비지도사 전문교육기관으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직업상담사2급, 한국어교원3급, 물류관리사,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원Nm에서는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시험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어 하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의 주의사항 그리고 국비지원 혜택 여부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다원Nm”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 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