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자격증과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시험대비 인강 직장인국비지원(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시험대비 인강은 직장인(재직자)이면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국민내일배움카드)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제한이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이번에 교육생은 고용노동부에서 일시적으로 실시하는 자부담률 대폭 인하를 통해 더 적은 비용으로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가 필요한 사람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전문가가 되기 위한 국가자격증으로 사회복지시설과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 전반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의 활동 범위는 이러한 곳들 외에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하려면 2급 자격을 소지해야 하며, 응시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전문학사는 2급 자격 취득 후 1년 이상 실무경력이면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학력이 학사 이상은 2급 자격 취득 후 바로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에게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교육하는 한국어교육 전문직이다. 한류열풍으로 한국문화는 물론이고 한국어에 대한 관심마저 증가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취업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어교원의 활동영역으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지역주민센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기관, 방과후교사, 해외의 한국어교육시설 등이 있고 점차 활동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급수에 따라 준비방법에 차이가 있는데, 한국어교원3급은 별도의 학위 없이 준비가 가능하다. 단,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이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어 직장인이 선호하며, 한국어교사(한국어교원)로 활동하기 위해 필수 취득해야 하는 전문자격증이다.
한국어교원3급,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국가자격증 준비에 직장인(재직자)국비지원 활용여부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올바른 교육과정을 선택하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미래HRD뉴엠 교육과정 상담관계자는 “미래HRD뉴엠은 한국어교원3급,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준비방법과 주의할 점, 국비지원(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에 대한 무료상담이 진행 중이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국비지원 교육과정의 자부담률을 대폭 인하했지만 일시적인 지원이기 때문에 기간내 신청해야 혜택 적용으로 수업 진행이 가능하며,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신청하여 더 많은 혜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래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전문 교육기관으로 근로자(재직자)가 참여 가능한 국비지원인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비지도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교육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미래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국비지원 안내와 자격증인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