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정부는 이동자제 요청을 하는 등 비대면·온라인 성묘 등을 권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서울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67.9%가 올해 추석에 ‘가족과 친지를 방문할 계획이 없다’라고 응답했다.
즉 올해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 연휴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 된 것이다.
다만, 올해 추석의 경우 공무원 수험생들에게는 친지들의 불편한 질문을 받지 않아도 되고 집에서 자신의 부족한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됐다.
이런 가운데 공무원 1차 시험 PSAT 전문 브랜드인 메가피셋에서 2021년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특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5급 T-PASS 수강생과 2021년 국가직 7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추석 이벤트는 9월 25일~10월 4일 약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매일 3시간 이상 학습하게 되면 스탬프 미션을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 미션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서 베스킨라빈스와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등 다양한 간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또한, 7급 공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특강을 수강하고 후기 작성 시 39만 원 상당의 원패스 수강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7급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무료특강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PSAT 예시 문항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PSAT 영역별로는 ▲언어논리영역 하윤조 ▲자료해석 김승환, 박정호 ▲상황판단 최원석, 성인경 교수가 특강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