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오는 10월 17일 치러지는 광주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가 공개됐다.
시험장소는 공채(일반행정 7급)은 광주중학교, 운리중학교, 전남공업고등학교에서 치러지며 경채는 성덕중학교에서 진행된다.
응시자는 시험당일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해야 하며, 시험은 10시에 실시된다. 이에 따라 시험전일까지 응시직렬, 응시번호, 시험장 위치, 교통편, 이동소요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
광주광역시 시험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모든 시험장은 사전에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철저히 소독된다며 응시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을 준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모든 응시자는 개인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시험장 입실 전 체온 측정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하고 마스크 미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또 시험장 입실 시 응시자 간 안전거리를 최소 1m 이상 유지하고 시험시간 중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되, 응시자 신분확인 시에는 시험감독관 안내에 따라야 한다.
기침·발열 등 의심징후가 있는 응시자는 의료반 문진 후 별도시험실에서 응시하거나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특히, 감염병예방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응시가 불가하며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10월 9~15일 신청기간 내에 사전 신청을 하여야 하며, 관할 보건소 등 보건당국과의 협의 후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경우, 시험장이 아닌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다만, 확진자는 응시 불가하다.
한편, 지방직 시험 문제는 인사혁신처 위탁출제 및 광주광역시(호남권 공동출제 포함)에서 자체 출제한다. 인사혁신처 위탁 출제 과목은 전체 18과목으로 행정직 7급 9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헌법, 행정법, 행정학, 경제학원론, 지방자치론, 지역개발론)과 공업·시설직 9과목(물리, 기계일반, 기계제도, 전기이론, 전기기기, 토목일반, 측량, 건축계획, 건축구조)이다. 인사혁신처 위탁출제 과목은 공개하며, 이밖에 호남권 공동출제 및 광주광역시 자체 출제 문제는 비공개하며, 시험 종료 후 해당 문제책은 모두 회수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