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0년도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제3회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 임용 필기시험 장소가 공개됐다.
6일 서울시는 각 분야별 시험 장소와 함께 일정 등을 서울시특별시 공무원 인터넷 원서접수 센터에 안내했다.
시험은 대신고, 대경상고 등 51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응시자는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모든 응시자는 반드시 개인별 마스크를 착용하여아 하며, 시험장 입실 전 체온 측정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이 가능하다. 입실시간은 오전 9시 20분까지이며 신분증, 응시표,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수정테이프를 지참해야한다.
서울시 시험 관계자는 “입실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제로 손 소독하는 등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입실시간에 맞춰 시험장소로 도착하기 바란다”라며 “마스크 미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되거나, 당해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처리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시험장 입실 및 퇴실시 응시자 간 안전거리를 최소 1.5m 이상 유지해야 하며, 기침·발열 등 의심징후가 있는 응시자는 의료반 문진 후 별도시험실에서 응시하거나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환자, 의사환자 등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시험은 과목당 20문항으로 4지 택1형으로 치러지며 장애 등 편의지원 시험시간 연장 대상자는 종료시간이 연장된다.
한편, 가산특전을 받고자 하는 자는 수험생은 필기시험 시행 전일 10월 16일까지 해당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반드시 필기시험 시행일을 포함 4일 이내(10월 17일 10:00~10월 20일 18:00)에 서울시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gosi.seoul.go.kr)에서 보훈번호·가산비율 및 자격증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11월 17일 서울시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gosi.seoul.go.kr)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