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인재원, 국가협력 업무 담당자 대상 ‘2020년도 국제회의과정’ 진행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정부가 국제회의 업무 담당자의 전문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습과 체험 중심의 온라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하 ‘국가인재원’)은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중앙·지자체·공공기관 국제협력 업무 담당자 26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국제회의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실습과 체험 중심의 심화학습을 통해 국제회의 기획 및 운영, 참가 역량을 강화해 우리 정부의 대외 경쟁력 및 국격 제고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회의과정은 지난 2016년 개설됐으며, 현재까지 총 5회에 걸쳐 133명의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이 수료했다.
교육은 사전학습과 국제회의 기획·운영 관련 사례학습, 양자 및 다자회의 실습, 경진대회 및 교수 피드백으로 구성돼 있으며 80%가 영어로 진행된다.
더욱이 양자 및 다자회의 실습, 국제회의 경진대회는 서강대학교 외국인 국제대학원생들과 함께 운영, 교육생들의 국제회의 실전체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국제행사가 증가함에 따라 교육생들이 온라인 국제회의에 필요한 운영 역량 및 발표 기술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편성했다.
국가인재원 박춘란 원장은 “코로나19 대응과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이슈 속에서 공무원의 글로벌역량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제회의 기획·운영 및 참가에 필요한 전문역량 배양은 물론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위상 제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