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출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사학위 취득 후 별도의 국가시험 없이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뉴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2급 최대 60%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원이란 국어를 모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자를 말한다. 한국어 교원이 되려면 국어기본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소정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한국어 교원 2급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 또는 복수전공 학위 취득자를 대상으로 발급하며, 양성과정 3급 자격 취득을 한 경우에는 취득 후 3년이상 근무 1,200시간 한국어교육 경력 충족해 하면 2급 승급신청이 가능하다.
뉴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이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취득 후 국내 외 대학 및 부설기관을 포함해 해외 진출 기업체,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특히 봉사 단체나 선교활동 등을 통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지도할 수 있다.
한국어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면 정년 없이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직장인이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주부, 유학을 생각하는 청년, 취업 준비생 등 다양한 성별,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열심히 자격증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뉴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뉴엠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보육교사 2급, 경찰행정학(학위취득), 소방학(학위취득) 인강 등 상담신청을 통한 무료 학습설계와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