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1년도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1차 시험인 PSAT 준비를 위한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PSAT 준비 시즌이 돌아오면서 수험생들은 자신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는 모의고사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모의고사는 수험생들의 PSAT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른다는 점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다.
이런 가운데 PSAT 교육업체들은 시험을 약 3개월 앞둔 시점에서 전국모의고사 시행을 알렸다.
특히 적성시험 전문브랜드 메가엠디에서 운영하는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에 많은 수험생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메가피셋에 따르면, 12월 19일 제1회 전국모의고사 신청인원이 전년 동기간 대비 274% 증가했다.
메가피셋은 2020년에는 전년대비 110%의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올해는 성장률이 훨씬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수험생들 사이에서 5급 공채 1차 PSAT 본고사 전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는 매년 5회만 시험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는 고퀄리티 문항 출제를 위한 메가피셋만의 의지로 볼 수 있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PSAT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최대한 유사한 환경 속에서 진행돼야 하는데 고사장 등 환경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출제 문항의 퀄리티”라며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난이도와 오류 없는 문항만이 본인의 실력을 제대로 검증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의 경우 코로나 이슈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여 수험생이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 정부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및 시험장 방역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12월 19일 진행될 1회차 전국모의고사 응시 혜택으로는 ▲2021년도 PSAT 진단모의고사 추가 제공 ▲풀 패키지 구매 시 무릎담요 무료 제공 등의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