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교육검정원이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타로상담전문가(등록번호2020-003668)등 자격증취득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혜택을 열어 관심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과정은 실직자 내일 배움 카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서류 없이도 누구나 진행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2020년 최신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격증 수강신청부터 수료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무료수강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무료수강’키워드를 추천인란에 입력하면 된다. 한국교육검정원의 ‘평생교육 장학지원 프로젝트’에 따라 모든 수강생들은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면제받고 진행할 수 있다.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수강생들은 향후 이력서와 자소서, 취업기관에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방과후지도사는 학교를 마친 후 일과시간 동안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기능을 대행하는 역할을 맡는 지도사다. 정규교육이 끝난 후에도 적절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생활과 가정,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전인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안전하고 전문화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며 방과 후 과정을 필수로 진행하는 학교가 증가되고 있어 방과후지도사는 미래유망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자격증 소지 후에는 초, 중학교 방과후교사로 활동할 수 있고 구청이나 문화센터에서 전문강사로도 활동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교육원이나 공부방, 홈스쿨 창업활동도 진행할 수 있다.
타로상담전문가는 타로카드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에게 발급된다. 질문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일들을 78장의 카드로 상담하며 길흉화복, 심리적인 내용을 요약해 전달한다. 최근 팬데믹 현상으로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이들이 증가하며 타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향후에도 꾸준한 수요가 예상되는 타로상담전문가는 자격증 소지 후 문화센터, 이벤트 행사, 지자체 학습관에서 활동할 수 있고 개인창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가 있다.
또한,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아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8-003317)등도 지원하고 있다.
한교검에서는 5인이상의 근로자를 상시 고용하며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들에게 필요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등의 법정의무교육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