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및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등록번호2018-003659) 등 50여 종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은 개개인의 경쟁력과 스펙 향상을 위한 선진교육과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 수많은 학생들이 거쳐간 곳이기도 하다. 특히 인기있는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의 자격증 교육을 엄선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교검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이때 별도의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추후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중, 빅데이터전문가는 대량의 빅 데이터로 사람들의 행동이나 시장의 변화를 분석하는 직업이다. 다양한 정보의 바다 속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찾아 수집과 분석을 진행하며 모은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일을 한다.
빅데이터전문가는 거의 모든 분야의 기업에서 내/외부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을 진행하며,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ICT 분야나 시스템 설계 분석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의 직업과 관련성이 높다.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는 장애우들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역할을 한다. 특히 그들이 사회에 융화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령대별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직업이다.
이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많은 학교나, 민간 단체, 사회복지 단체, 기업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문화센터, 평생교육원의 강사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이수할 수 있다.
별도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법정 의무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으로써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을 통해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