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022년 경찰공무원 시험부터 경찰학개론, 형사법, 경찰헌법이 필수과목으로 포함되며 법과목이 합격을 결정짓는 주요 핵심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변호사부터 법학박사까지 법과목 전문 교수들이 대거 뭉친 ‘김재규경찰팀’이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김재규경찰학원 측은 “급변하는 시험 유형에 맞춰 법과목 전문 교수들을 대거 영입해 ‘김재규경찰팀’을 꾸렸다. 2022년 경찰시험 개편 대비, 법과목 공부방법 및 공략법, 커리큘럼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스피드합격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찰학개론 김재규 교수
개편 전 20문항에서 개편 후 40문항으로 출제 비중이 높아지는 과목이다. 경찰학개론 김재규 교수는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찰행정학과 경찰학 박사학위를 취득 후 23년간 경찰학 연구와 교육에 몸담아온 인물이다. 단순한 암기만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 원리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강의를 펼쳐 경찰학개론 마스터 비법을 전수한다.
▶ 형사법 김대진 교수
형사법은 낯선 법률용어와 난해한 법리로 이해하기 어려운 과목으로 꼽힌다. 김대진 교수는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졸업 후 사법시험 1차 시험을 형법 만점으로 합격하며 그 진가를 드러냈다. 다양한 영화나 사진자료에서 보여지는 논점을 정확하게 꿰뚫고 해석해 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학습법으로 강의를 이끌 계획이다.
▶ 형사법 김소형 교수
현 법무법인 변호사로 활동 중인 김소형 교수는 형사법 시대의 흐름을 실전에서 끊임없이 느끼고 있다. 대한변협 인증 형사전문변호사가 경험에서 우러나는 실력과 노하우를 있는 그대로 전달해 ‘합격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 강의를 목표로 한다.
▶ 경찰헌법 임재경 교수
경찰헌법은 총 20문항 중 판례가 높은 비중으로 출제되는 만큼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낄 수 있다. 임재경 교수는 전문부터 39조까지 꿰뚫는 명쾌한 헌법이론과 깔끔한 분석으로 들으면서 이해하는 현재판례, 핵심을 짚어 암기량을 줄여주는 부속법령 등 경찰헌법 학습에 최적화된 강의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 범죄학 홍민지 교수
2022년부터 개편되는 경행경채와 경간부시험에 새롭게 추가된 과목이다. 홍민지 교수는 인하대학교 법과대학 법학박사 형사법을 전공, 인하대학교 강사이자 2017 우수강의상 수상 경력이 있는 만큼 핵심을 뚫는 명쾌한 강의로 범죄학 최단기 공략법을 전수해 물 흐르듯 자동으로 각인시켜 줄 계획이다.
한편, 2022년 경찰시험 개편 대비 ‘김재규경찰팀’ 스피드합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코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