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에서 고교 위탁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위탁과정이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의 계획에 의거해 일반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2주에 하루 1주 3주 월요일에만 소속학교 등교하게 되며 그 외에는 위탁학교에 등교해 전공 관련 수업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된다.
한국에어텍의 경우 항공정비 기술교육을 받아 교육기간 내에 항공정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 항공정비사로 취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진학이 아닌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고 취업에 필요한 양질의 직업훈련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고교 위탁 과정은 교재비, 실습비 등 교육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매월 훈련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가운데 항공정비사 및 공군부사관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발표 10년 후 가장 전망 좋은 기술분야로 항공정비사가 선정됨에 따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고교 위탁 과정 외에도 대학과정 문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및 학생 수준별 맞춤 토익, 실전 면접 진행 등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사 및 공군 장교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고교위탁교육 외 2021년 8월, 2022년 3월 입학 대학과정을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모집과정은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부사관(면허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 전문대학과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입학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