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인해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이때 농어업의 피해 역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농어업의 소득안정을 위해 농어업재해보험의 필요와 중요성도 증대되었고 관련하여 농업재해보험의 손해평가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손해평가사 양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 후 주요 취업처는 농협 및 금융회사, 보험회사, 농산물생산관련단체, 농산물 품질개발업체, 농산물 브랜드개발업체 등과 같다. 이외에도 농산물 지자체 환경농산물 관리나 연구기관에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전망 또한 밝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손해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손해평가사의 시험과목으로는 1차 과목은 상법 보험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농학개론 중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이며 2차 과목은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가 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의 난이도 차이가 크고 시험 출제 범위가 넓기 때문에 독학으로 준비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다.
이런 가운데 자격증교육 전문기업 insTV가 수험생들의 수월한 손해평가사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손해평가사 1,2차 환급보너스반’ 인강을 개설하여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최종합격시 100%수강료환급에 불합격해도 조건 없이 1년 더 수강연장이 된다. 시험일까지 무제한 수강 가능하며 특강 또한 제공된다.
현재 insTV에서 수강 할 수 있는 손해평가사 강의는 ‘손해평가사 1,2차 환급보너스반’이외에도 ‘손해평가사 1차 패키지종합반’, ‘손해평가사 2차 패키지종합반, 단과반 강의 등이 있다. 모든 강의는 선명한 화질의 전자칠판 강의가 풀HD 화질로 제공된다.
좀 더 자세한 커리큘럼과 합격후기 등은 ins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insTV는 대한민국 보험교육 1위 기업으로서 손해평가사 외 손해사정사, 신용분석사, 언더라이터 등의 다양한 강의와 교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