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장스팀세차 전문기업 카앤피플이 기존 바이러스케어 상품과 내부세차가 결합된 ‘젤타바이러스케어’ 상품을 새롭게 발표했다.
외부세차 없이 내부세차와 전문 바이러스케어만을 원하는 고객이 계속 늘어나 별도의 서비스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카앤피플은 2021년 젤타약제로의 전면교체를 선언하였는데 젤타란, 화장품에 들어 갈만큼 인체 무해한 자연친화적원료를 사용해 자동차뿐만 아니라 사람까지 생각한 카앤피플 전용약재 브랜드를 뜻한다.
특히 젤타약제 중 바이러스케어에 사용되는 쏘아 프리미엄(SOA premium)약제는 국제공인 기관인 미국위생협회에서 발급하는 NSF 음용수 사용허가 인증을 받았는데 이는 과산화수소계에서는 최초의 음용수사용허가 인증이다.
카앤피플 관계자는 “이렇게 마셔도 될 정도로 안전하지만 살균력은 매우 강력하다”고 전했다.
바이러스케어 시공 전 후 오염도 실험에서 손잡이 부분이, 시공 전 3,173 RLU(Relative Light Unit)에서 시공 후 0 RLU로, 카시트 부분이 2,683 RLU에서 시공 후 0 RLU로 나타났다. (카앤피플 홈페이지 시험 사진 참조)
쏘아 프리미엄(SOA premium) 시험성적서에 따르면 기관지염, 식중독, 장염, 패혈증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포자, 바이러스, 곰팡이균을 비롯하여 폐렴균, 살모네균, MRSA균, 대장균, 리스테리아균, 녹농균, 포도상구균 등이 사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에만 작용하여 살균하고, 작용하지 않고 남은 살균제는 계속 잔류하여 지속적으로 살균작용을 하게 된다.
한편 카앤피플의 스팀세차기계는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 한국화학융합시험 구원에서 99.9%의 살균력을 인정받았다.
실내스팀세차가 포함된 젤타 바리러스케어 상품출시로 모든 가맹점에게 수익증대의 툴이 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카앤피플 서비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고 클릭 몇 번으로 간편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