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ZAKSIM)이 ‘작심스터디카페 일산탄현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작심스터디카페 일산탄현점은 탄현마을 케이마트 건물 3층에 170평대의 대규모로 오픈했다. 인근 약 1만 세대의 대규모아파트 단지에 둘러 쌓여있으며, 호곡중학교, 일산동고등학교가 반경 500m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오픈 전 실시한 매장 사전예약률은 100%를 돌파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작심스터디카페 일산탄현점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오픈석, 칸막이석, 1인실 등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학습 공간을 구성했다. 아날로그 백색소음기 및 시디즈 의자를 설치하여 편안한 공부 환경을 제공한다.
작심 관계자는 “일산탄현점은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중고등학교가 조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에 학습 시설이 충분하지 않아 공부 공간에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며 “작심스터디카페 일산탄현점이 공부 공간에 대한 학생들의 니즈를 해소시켜줄 것이며 이미 오픈 사전 이벤트로 그 사실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편 작심스터디카페 일산탄현점은 건물주가 직접 운영하는 건물주 가맹점으로 이미 타 지역에 작심스터디카페를 운영하다가 건물을 준공하면서 대형 규모로 추가 매장을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최근 건물주, 상가주분들이 건물 매입 혹은 착공 전 작심스터디카페·독서실 입점 가능 여부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는 작심브랜드가 10층 이하 꼬마빌딩의 수익률을 극대화시키는 하나의 키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