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BCCA 승무원 학원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17년차 BCCA 승무원학원은 해외취업처를 개발하고 알선하는 국외취업 에이전시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협업했던 항공사들은 유럽, 중동, 아시아권의 20여개 유수의 항공사들로 BCCA는 1,500여명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합격생을 배출했다.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도 21년 4월 BCCA를 통해 한국인 승무원 채용을 재개한 에어아라비아 항공은 5월 18일까지 최종면접을 마친 상태로 모두 실시간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진행되었다고 BCCA 관계자는 24일 밝혔다.
에어아라비아는 중동 최대규모의 대표적인 LCC 항공사로 코로나 이전 기준, 세계 50여개국 150여 취항지를 운항하며 두바이 에어쇼(2019년 11월)를 통해 에어버스사의 신규항공기를 16조원어치 구매하는 막강한 구매력을 자랑하는 중동의 대표적인 항공사로서 지난 14년간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100여명 이상 BCCA 승무원학원을 통해 채용한 바 있다.
외국항공사의 경우 아시아, 유럽, 중동 등에서 승무원 채용이 기지개를 펴고 있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의 승무원 준비생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에어아라비아의 경우에도 2020년 초 한국 채용을 진행 중 세계적인 코로나 여파로 중도 취소되는 안타까운 일을 겪기도 했으나 21년 기지개를 펴는 외국항공사들 중 선두주자로서 팬데믹 이후 한국 내 첫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으로서 온라인 접수부터 최종면접까지 모두 BCCA 채용대행으로 한국에서 이루어졌다.
BCCA는 해외취업을 알선하는 대행사이자 외항사전문 승무원학원으로서 1대1 과외식수업과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국내외 60여개 항공사(유럽, 중동, 아시아, 미주, 국내)에 1,500여명 항공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해오고 있다. 2021년 외국계 항공사 승무원채용에 대비해 외항사 1차면접관을 겸하고 있는 김은희(前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現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 BCCA 원장 및 13여개 항공사 출신 전직 승무원들로 구성된 전문강사진의 영문이력서 및 커버레터 작성하기 특강부터 씨비 드랍, 스몰토크, 인터액션, 그룹디스커션, 파이널면접 순으로 진행되는 특별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BCCA는 전국 유수의 대학 승무원학과 재학생, 졸업생들도 외항사준비를 위해 다시 찾는 외항사 전문학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신구대, 정화예술대, 중부대, 극동대 등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과 출신들이 BCCA를 통해 항공사 승무원의 꿈을 이루었다. 이는 전국의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학과의 수업이 주로 국내항공사에 맞춰져있어 외항사 승무원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외항사 전문학원인 BCCA를 다시 찾는 이유라고 한다.
외항사채용은 비정기 수시 채용으로 대부분의 외항사는 고졸이상, 기혼자 포함, 신체건강한 한국인 남녀승무원을 채용해 오고 있으며, BCCA의 1:1 무료컨설팅을 통해 외항사 종류(중동항공, 유럽항공, 미주항공, 아시아항공), 승무원 키, 나이, 면접영어, 체중, 급여, 복지, 면접 합격스펙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BCCA는 지난 17년간 세계 60여개 달하는 국내외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해 온 바 학원 출신의 합격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다 보니 “간담회학원”이라는 별칭까지 얻고 있으며 승무원학원추천 입소문이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
2005년 개원 이후 면접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며 항공승무원 뿐 아니라 공항 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대학승무원학과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으로 외항사 승무원 채용대행을 담당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