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게임의 퀄리티, 스토리, 디자인 등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이 좌우되는 온·오프라인 게임은 어떤 사람이 어떻게 게임을 구성하느냐에 따라 흥행의 여부가 차이가 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게임 산업 업계 종사자들 대부분이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학교, 학원 출신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실무에 투입 되도 무방한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게임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의 배경원화 과정은 게임 산업 업계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의 게임배경원화 과정은 이론수업과 1:1 피드백으로 진행되며, 게임 관련 분야 진학 및 취업을 목표로 한 이들과 게임회사 취직 희망자 등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게임배경원화 과정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단계에서는 포토샵의 툴과 기능을 이용해 그림의 표율을 높이는 방법을 배우며, 2단계에서는 드로잉 실력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어 3단계에서는 컨셉에 어울리는 빛의 연출과 덩어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4단계에서는 컨셉을 돋보이게 하는 감각적인 색조합을 배울 수 있다. 수업 후반부인 5단계에서는 키워드를 통해 디자인 시안을 만들고, 완성도 있는 오브젝트를 만들며, 5단계에서는 키워드를 통해 의도에 맞는 일러스트를 제작한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게임배경원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은꽃부리 강사는 “해당 수업은 그림에 관심이 있었지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맞춤형 수업은 진행하며 배운 이론을 직접 수강생분들의 그림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개별 스터디 작업을 이루어져 있다”라며 “개인별 재미를 느끼시는 부분을 파악하고 숙련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세미나룸에서 ‘엔씨 개발자 출신 강사의 블랜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1부에서는 강사 소개와 블랜더 엔진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2부에서는 게임 실무 환경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이어지는 3부에서는 배경 게임 원화와 연계된 제작 과정을, 마지막 시간에는 Q&A가 준비되어 있다.
세미나 진행을 맡은 연필깍기 강사는 한빛소프트, 세계정복 1,2, 미소스 개발 참여, 제페토/FPS A 프로젝트 개발 참여, NC N 프로젝트 등의 경력이 있는 베테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