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NIE(신문활용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21)다.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자로 신문을 교재 또는 보조교재로 활용해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아이들은 신문에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신문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성교육, 독서논술, 교과수업 자료로 활용해 독서능력향상,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형성하고, 어휘력/독해력이 신장되며, 창의력/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책 만들기, 나만의 포트폴리오, 신문일기 작성법 등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술의 발달 덕분인지 개인의 이미지가 잘 관리될 경우 짧은 시간 안에 수많은 사람에게 전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이미지메이킹(자격등록번호: 2014-4784)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공공 기관은 물론 학교 또는 기업체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어 이미지메이킹과 이미지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의 구성을 살펴보면 첫인상과 이미지, 이미지 리더십, 인상 경영, 이미지 스타일링, 체형 분석과 의상 스타일링, 페이스 이미지 전략, 사계절 컬러 이미지, 남성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매너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