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드림데이’ 제도를 운영해 에듀윌러(에듀윌 임직원) 분들께 꿈 같은 하루의 휴일을 부여합니다”
국내 대표 주4일 근무제 시행 기업으로 알려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지난 2019년 6월 처음으로 주4일 근무제를 도입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2019년 6월 주4일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성 향상과 유연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과 캐치 프레이즈를 새로 발표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고 말하며 “현재는 주4일 근무제가 잘 정착해, 에듀윌을 대표하는 조직문화로 자리 잡았다”라고 소개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매주 하루를 ‘드림데이’로 자유롭게 선정해 쉴 수 있다. 특히 주 4일 근무제로 근무 일은 하루 줄어들었지만, 임금은 그대로 유지해 임직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는 것이 에듀윌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드림데이를 통해 매주 하루 자신 만의 시간을 갖는 임직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임직원은 “매주 주4일만 근무하고 쉬는 하루에 관공서 업무와 취미생활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른 임직원은 “최근 주4일 근무제가 주목받고 있는데, 우리 회사의 근무 환경이 우수한 사례로 소개되어 뿌듯함을 느꼈다. 드림데이에는 주로 친구들을 만나거나, 휴식을 취하며 리프레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매일 오후 4시부터 30분간 휴식을 취하는 집중휴식시간을 운영하는 등 임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에듀윌이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제도는 에듀윌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