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 : 토폴라]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토폴라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유니티로 나만의 AOS게임 개발’이라는 주제의 온라인코딩 특강을 론칭했다.
해당 토폴라 특강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의 적성을 찾아보기 위해, 혹은 실제로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게임개발학원에서 코딩교육을 수강하며 꿈을 키워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니티의 경우에는 보고 따라 하는 형식의 인터넷 강의로는 따라가기가 어렵고,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업체에서 사용하는 텍스트 코딩툴로는 학습이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 토폴라에서는 자체 원격접속 플랫폼을 통해 가장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다. 특강 대상자는 초5부터 고2까지 초/중/고등학생들 혹은 코딩이 처음인 성인이다.
유니티 게임개발을 온라인 코딩과외식으로 가능하게 하는 토폴라의 장점 중 하나는 PC 원격접속을 통한 수업방식이다. 보고 따라하는 인강형식이거나, 텍스트 코딩 툴로는 유니티를 제대로 배우기 힘들다. 이에 토폴라는 자체 PC원격접속 기술을 통해 튜터가 학생 PC에 접속하여 직접 시연하면서 교육한다. 따라서 설명을 들어도 따라가기 어려운 부분을 토폴라 플랫폼 내에서는 튜터가 옆에 있는 것처럼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영국 Imperial College 출신 Jeffrey 대표강사를 비롯하여 Cambridge, UCLA, 연세대, KAIST 등 명문대 출신 강사진이 직접 강의한다. 전원이 컴퓨터 공학 전공자임은 물론이고, 현직 개발자 출신 강사진이 실무에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웹 기반 디지털교재를 통해 수업을 진행하는데, 정해져있는 교과서 대신 웹 기반 디지털 교재를 사용함으로써 가장 트렌디한 유니티 게임개발 교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토폴라 코딩특강을 통해 수강생들은 게임개발 전반의 프로세스를 체험해보고, 수강 후 간단한 3D 게임 정도는 스스로 제작해 볼 수 있다. 일찍 등록할수록 수강료가 저렴해지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적용중이어서 학부모들의 상담문의가 개강 한달전인 현재부터 많은 상황이다.
토폴라의 대표 TONY는 "토폴라 특강을 통해 여름방학 4주라는 기간 동안 게임개발자로서의 적성을 점검해보고,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온라인 코딩과외라는 수업형식을 통해 서울이 아닌 곳에서도 명문대 강사의 코딩과외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대한민국 코딩교육 격차 해소에 토폴라가 일조할 수 있도록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