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1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며, 6월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6.23.~6.25.)과 연계하여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산업(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휴니드 등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를 비롯한 방위산업 관련 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라며 “방위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이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진로 탐색과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2021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구직자들은 누리집 내 진행 중인 채용공고를 통해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기업의 경우 이력서를 등록하여 즉시 지원도 가능하다.
박람회 누리집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지속적인 일자리 연결을 위해 상시 온라인 채용관으로 전환되어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취업성공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김은성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는 인재 발굴의 기회를 주어, 정체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보다 실효성 있는 일자리 연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