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토익은 단기간에 집중해서 점수를 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방법을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에 고득점을 위해 토익학원 수강을 알아보려는 대학생, 취준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그러나 단기간 준비한다고, 이해없이 기계적인 암기위주로 학습하면 고득점을 노리기 어렵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파고다 신촌 종결토익은 신촌 지역에서 광고 없이 지인이 추천하여 듣는 강의로 유명하다. RC 제이미 오 강사는 미국 인디애나 대학에서 영어 교육 석사를 받고, 영어 교육 분야에서만 11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다. 제이미 오는 현재 토익 시험은 파트7과 어휘의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독해에 대한 이해와 난이도가 있는 어휘를 학습하지 않고서는 점수향상을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종결토익 RC는 이해와 암기를 통해 실력 향상과 점수 향상 모두를 이루는 수업이다. RC 제이미 오 선생님은 최근에 출제된 시험 변형 문제를 토대로 수업을 진행하여,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 위주로 강의한다. 제이미 강사는 단순히 문제의 정답을 확인하는 수준을 넘어 영어 문장 구조와 어휘의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설한다. 또 토익에서 가장 중요한 ‘초빈출’ 핵심만 암기하는 방식으로 강의한다. 여기에 문제를 통해 파트 5, 6, 7과 필수 어휘 문법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습법을 제시하고, 과외와 같이 속 시원한 1:1 질의응답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종결토익 LC 클레어 강사는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의 LC 수강생을 배출해내고 있다. 많은 수강생이 어려워하는 PART 2 문제를 속도감 있게 풀어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오답을 걸러내는 연습, 직정 직해 훈련으로 실수를 줄이는 연습 위주로 수업한다. 또한, 자주 나오는 빈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해 한 문제를 풀어도 파생되는 관련 문제들까지 한 번에 다루어 효율적인 LC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다. 토익 시험을 응시했지만 고득점을 원하는 수강생에게는 고난도 실전 문제 및 함정 문제(1,000)가 제공되어 수험생들의 답답한 부분을 속 시원하게 해준다.
2021년 여름방학을 맞아 종결토익 팀은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지만, LC와 RC에서 쓰이는 뜻이 다른 단어들을 다루는 보카 핵심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C 클레어 강사는 “하나의 단어도 LC와 RC 문제에서 쓰이는 뜻이 달라요. 예를 들어, extend라는 단어가 Part 1 에서는 '뻗다' 라는 의미로 쓰이고, Part 3, 4와 RC에서는 '연장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정확한 뜻 캐치에 어려움을 겪어요. 이런 단어들을 예문 한 문장씩 곁들어서 5분 이내로 학습할 수 있는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단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라고 언급했다.
그동안 미뤄왔던 고득점이 필요한 학생들은 종결토익을 통해 토익을 종결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종결토익 팀은 다양한 학생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오프라인 강의, 라이브강의, 온라인 강의, 라이트 강의 등 다양한 시간대에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7월 토익 수강등록은 6월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28일(월)까지 미리 등록 시 최대 30%의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수업내용 및 소개는 파고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