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국내최초 IT전문교육(인강부분)으로 지루하고 재미없는 이론수업 대신 100% 실습 실무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서 전문적인 내용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그래서 현장에서 활동 중인 실무자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나날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 시대, 전문적인 학습을 특정 장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은 수강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그중 실무업무에 도움이 되려면 전문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더더욱 많은 수강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파이썬(Python)은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명령어를 바로 해석해 실행하는 인터프리터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언어들의 추세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개념적 이해도 빠르다. 파이썬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간결하고 쉽다는데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알지오 파이썬 인강 강좌에서는 파이썬 기초부터 다운로드와 설치, 활용예제, 성능, 이클립스 연동법 등의 내용을 진행한다. 파이썬 기초적인 입문에서 부터 고급 스킬인 실무 강의 그리고 데이터분석까지 한 번에 모두 배울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C언어는 문법개발의 가장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학습해야 하는 언어이다. C언어는 기본문법이 모든 프로그래밍 개발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해당 코드들의 사용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C언어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는 프로그래밍의 구조나 관계를 이해하기 어렵다. 따라서 반드시 C언어를 배워야만 코드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C언어는 객체지향형 언어인 C++ 그리고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인 C#(시 샤프)의 모태이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하다. 알지오 C언어 인강은 기초와 실무 과정으로 제공되며 C언어의 모든 부분을 기본부터 배울 수 있어 학습 후에는 코드들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웹퍼블리셔란 웹사이트 제작에서 웹디자이너 또는 프로그래머가 디자인하고 웹코딩한 것을 웹표준성과 웹접근성에 부합하도록 코딩하는 사람을 뜻한다. 웹퍼블리싱(WebPublishing) 즉, 웹표준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 IT 스킬과 팁을 활용한 웹사이트 쇼핑몰 또는 홍보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이런 웹퍼블리싱에 필요한 인강 강의 역시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알지오의 웹표준 기초 인강 강의에서는 웹표준의 정의와 간단한 실습을 시작으로 기본적인 필수 사항, 박스 적용 종류별 실무, 표적용 실무 마스터, Css로 꾸미는 menu 유형실습 등 홈페이지 구성에 필요한 필수 사항 등을 다룬다. 입문 강좌에 이은 웹표준 ‘고급’ 강의는 단계별로 웹표준의 내용을 학습할 수 있으며 기본 파일제작, header 상황별 설정 및 로고, 메뉴 제작, 레이아웃 총정리, 로그인 제작, 카운터 출력 방식 등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CSS코드 분석 학과는 레이아웃을 좀 더 실무적으로 접근하는 방법과 상황에 따른 요소 출력 방법, 적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 제작, 실무에 적용하는 html5, css3, css 코드 분석 활용 방법 등 실무 페이지 작업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과정을 실제 제작된 웹사이트들을 바탕으로 분석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반응형웹, 반응형웹사이트 이런 얘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말 그대로 웹이 환경에 맞게 반응하는 것이 반응형웹홈페이지이다. 반응형웹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반응형웹사이트제작을 위해 국내반응형웹제작업체들은 많은 제작비용을 들여 반응형웹구축을 지원했으며 반응형웹개발, 모바일웹, 반응형웹솔루션, 반응형웹퍼블리싱 등이 쏟아져나왔다. 하지만 이제 알지오 반응형웹홈페이지제작 기초 인강 강좌를 통해 좀 더 쉽게 반응형웹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부트스트랩(Bootstrap)이란 웹사이트를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는 웹디자인 프레임워크로 트위터에서 제작하여 오픈 소스로 공개한 웹 프론트엔드 개발 도구이다. 웹페이지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테마와 예제소스를 지원하고 있어 초보개발자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알지오 부트스트랩(Bootstrap) 인터넷강좌는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부터 사용자 가이드, 게시판 만들기 등 웹사이트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