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본설정 자유롭게 세팅하는 방법 익혀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주 말 스마트폰활용지도사와 SNS마케팅 강사를 양성하는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 스마트폰활용지도사2급 수업이 실시됐다. 강의는 전국을 무대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스마트폰활용 강의를 하는 이정화 강사가 진행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스마트폰 상단 바의 퀵패널 버튼 순서를 조절하고 가장 기본적인 WI-FI 활용법, 손전등, 가로세로 변환 모드, 블루투스 등 자신의 활용패턴에 맞게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위주로 순서를 바꿔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행기 모드의 경우 요즘은 사용할 일이 줄긴 했지만, 일상에서는 빠른 충전을 하고 싶은 경우 활용하면 된다. ‘데이터 무제한’이라는 용어의 함정에 대해 설명하고 데이터를 아껴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내 스마트폰 버전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또, 요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할 때 가장 궁금해 하시는 QR체크인 앱을 홈화면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스마트폰의 버전에 따라 QR체크인 아이콘을 홈 화면으로 옮겨 놓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구글어시스턴트 활용법과 지메일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실습했다.
이정화 강사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이 같은 내용을 수강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수업을 진행했다. 또, 스마트소통봉사단 단원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하여 원활한 강의 진행을 도왔다.
보조강사로 참여한 안혜연(SNS소통연구소 용인지국장) 강사는 “현장에서 수강생들이 어느 부분을 이해하기 힘들어 하는지 직접 확인하고 도우면서 많을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SNS소통연구소는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 배우고 연구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스마트폰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나아가 강의도 하고 싶다면 ‘SNS소통연구소’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