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대전중구점이 오는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21 대전광역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와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기능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대회로 DCC대전컨벤션센터 등 도내 7개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미용학원 MBC중구점은 지난 4월 5일 ‘2021 대전광역시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피부미용 직종에서 금메달(김수민), 은메달(김은하), 동메달(박설빈)을 모두 석권하며 대전시 대표로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아 현재 출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직종에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하는 김수민, 김은하, 박설빈 학생은 대전미용학원에서 1년 동안 수업을 들으며 기술을 훈련받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본부에서 최근 응원차 학원에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선수 지원금을 일부 지원했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대전중구점 관계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1, 2위로 입상할 경우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피부미용 직종 국가대표로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끝까지 노력해 좋은 성과를 거두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대전중구점은 2017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후 5년 연속 수상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피부미용 동메달을 수상해 대전지역 직업교육의 중심이 되는 기술인력 양성 우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전미용학원 교육과정 및 수강료 등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