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9월에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내 원격평생교육원 중 최초로 2018년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하고 작년 국내 1호 미용면허 학습자를 배출했다. 현재 미용학 19과목을 모두 보유한 유일한 원격평생교육원으로 매년 학습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도 1, 2학기 미용전문학사 과목당 수강생은 전년 대비 447% 늘어났다. 올해 1학기 또한 수강생이 2020년 1학기보다 320% 증가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실습이나 오프라인 수업 없이 오직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용학 19과목을 보유해 15과목 이상 이수해야 하는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교육원 이동없이 한 곳에서 학습할 수 있다. 미용학 15과목 이상 보유한 원격평생교육원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유일하다.
해당 과정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코로나19 걱정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용전문학사 취득 시 헤어부터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까지 네 분야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까지 동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장원교육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수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미용학 과목 당 70% 할인해 과목 당 1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학습자들의 전문성을 위해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소옴크리에이티브, 엘루씨뷰티아카데미와 같은 국내 대표 미용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경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만을 위한 6개월 비기너 코스를 190만원 할인 제공하며,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등을 선물한다. 소옴크리에이티브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자만을 위한 자체 커리큘럼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9월 9일 개강한다. 수강신청은 9월 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