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탑에듀에서는 9급 계리직공무원 시험과목별 합격전략을 공개했다.
우정사업본부 산하 각 지방우정청 소속의 9급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영어 없이 4과목을 준비하는 직렬로서,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2년 주기로 시행되는 특성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 만만하게 볼 수 없다.
계리직공무원 시험과목은 한국사, 컴퓨터일반, 우편상식, 금융상식이며, 이 중에서 컴퓨터일반이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꼽힌다. 컴퓨터일반은 전공자 수준의 컴퓨터 관련 다양한 지식을 공부해야 하며, 암기보다 이해 중심으로 공부해야 한다. 기본서를 반복적으로 회독하여 생소한 용어는 정확하게 정리하고, 진도에 맞춰 문제를 같이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국사는 최근 계리직 시험에서 상당히 어렵게 나오는 추세이다. 전체적인 역사적 흐름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치, 경제, 문화 등의 파트별로 시대별 변천사와 특징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른 직렬과 달리 우편 및 통신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
우편상식과 금융상식은 기존까지 우편 및 금융상식 1과목으로 묶여 있다가 다음 9회 시험부터 2과목으로 쪼개진다. 그러므로 공부량이 늘어나는 것은 감안해야 하지만, 큰 틀에서 보면 과목 성향 자체가 바뀌는 것은 아닐 것이다. 최근의 계리직공무원 기출문제 경향을 보면 아주 세부적인 부분까지 문제화하고 있으니, 좀 더 디테일한 암기를 요구한다.
탑에듀 계리직공무원 인강 평생환급패스는 새롭게 바뀌는 9회 시험 대비 최신 강의를 제공하며, 합격 시까지 무제한 연장되는 수강 혜택을 통해 안정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PC부터 모바일과 태블릿을 지원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무제한 랜덤 기출모의고사 및 자동오답노트를 통한 고득점 학습 시스템, 최종 합격할 경우 수강료 100%를 환급받는 혜택도 포함된다.
한편, 탑에듀 교육원은 계리직공무원 인강을 비롯해 각종 국가자격증 시험 및 9급공무원 전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