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취업 시장 사정이 악화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이 공무원 시험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공무원 시험은 시험 범위가 방대해, 이해와 암기를 모두 완성해야 합격에 다다를 수 있다. 합격권 수험생들의 실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지엽적인 부분까지 암기해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학습 범위가 넓다 보니 암기에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대다수다. 그 때문에 암기가 될 때까지 무작정 열심히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과 공부법을 알고 열심히 하는 것에는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에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에서는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한 공부법을 기반으로 공부의 효율성을 높여, 다수의 합격자와 고득점자를 배출하고 있다.
하프학사는 노량진에 전통 형태의 기숙학원을 운영하는 경찰 기숙학원으로, 특허받은 공부법을 통해 공부의 효율성을 높임은 물론, 실패 확률 및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성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받는 수준을 넘어 배운 내용을 저장하고 꺼내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축해, 학습 내용의 이해부터 암기까지 완성도 높은 학습을 할 수 있다.
현재 하프학사는 2차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에 따라 미리 예약한 학생들 외에는 입학생을 받지 않고 있다. 애초 코로나에 대비해 매월 100명으로 인원 제한을 뒀지만,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매월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하프학사 측은 이번 치러진 경찰 공무원 시험에서도 고득점자를 다수 배출하며, 상담 신청이 더욱 몰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입실 인원을 절반으로 제한함에 따라 현재 입학 대기 순번이 평소보다 뒤로 몰리고 있다”며 “대기 순번과 전화 상담이 길어지면서, 상담 답변도 늦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남기면 비용 및 가격 등 문의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은 전화로 접수 후 순번대로 전화를 돌리고 있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접수한 분들에게 모두 전화를 드리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 기숙학원 하프학사는 2021년 대한민국 교육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