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영어를 학습할 때 많은 학생들이 무조건적으로 단어 암기를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해를 동반하지 않은 영어 단어 암기는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이해하고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와이즈캠프에서는 비주얼씽킹 초등영어 학습법을 통해 이해를 동반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프리미엄 학습 '두두잉글리시'를 비롯해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접목한 ‘개뼈노트’, ‘말뼈사전’ 등의 콘텐츠다.
특히 와이즈캠프에서 적용하고 있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은 실제 수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학습법으로 교과 연계성이 높다. 이는 자신의 생각을 글, 이미지 등을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각적 사고 방법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등의 학습 능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먼저 두두잉글리시는 초등영어를 레벨별, 영역별로 학습할 수 있는 수준별 영어 학습 콘텐츠다. 수준별 학습을 위한 레벨테스트를 진행한 뒤 추천 맞춤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1:1 오늘의 학습 맞춤 시간표대로 학습할 수 있다.
두두잉글리시는 또한 ▲워즈 ▲파닉스 ▲리딩 ▲스피킹 ▲그래머 ▲라이팅 등 영역별 전 과정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우선 워즈에서는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900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데, 미국식/영국식 발음을 선택해 듣고 비교하며 문장 속의 단어를 이해하는 학습이 가능하다. 또 파닉스는 파닉스 규칙의 이해를 돕는 학습에 중점을 둔다.
리딩에서는 읽기 단계와 수준에 맞춘 E-book 학습이 가능하며, 스피킹에서는 초등영어 검정 교과서 통합 주요 의사소통 표현을 직접 말하면서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또 그래머에서는 학습 내용을 계속 대입하여 익히도록 하는 반복적인 드릴형 문법학습으로, 문법을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라이팅은 초등영어 검정 교과서 통합 주요 의사소통 표현을 직접 써보면서 익힐 수 있다.
두두잉글리시 뿐만 아니라 실생활 속 진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 전문 도서관 '두두영어도서관', 영어로 된 신문기사를 읽을 수 있는 '두두타임즈' 등의 학습 콘텐츠도 있다.
두두영어도서관의 경우 펀스토리북을 통해서 비디오북으로 흘려보고, 원어민 음성으로 정확하게 듣고, 우리말 번역으로 세 번 반복해서 학습 가능하다. 이는 레벨별, 장르별로 총 120권의 영어 펀스토리북이 제공되며, 수준에 따라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두두타임즈는 매달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영어로 된 신문기사를 읽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종합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초급, 중급, 고급 레벨별로 그리고 섹션별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개뼈노트는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 의사소통 표현과 핵심개념을 비주얼씽킹 맵으로 정리해주고, 영어회화 표현을 직접 듣고 쓰고 녹음하면서 영어개념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또 말뼈사전은 영어 단어를 비주얼씽킹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어 암기 방식보다 이해력과 기억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9월 무료체험 신청 시 10일간의 무료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무료체험 신청자에겐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 1권과 한자 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