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정답 10월 25일 공개, 필기시험 합격자 11월 12일 발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1년 제5회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 임용 필기시험 장소가 발표됐다.
오는 10월 16일 시행되는 이번 필기시험은 전 직렬 한라중학교에서 치러지며 응시자는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문제책이 시험실 안으로 들어가는 9시 50분 이후에는 입실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응시표와 신분증을 소지해야 하며, 답안지의 모든 표기사항은 컴퓨터용 흑색사인펜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시험관계자는 “지정펜을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판독결과상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 책임”이라며 “적색볼펜, 연필 등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예비 표기를 하여 중복답안으로 판독된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시험시간 중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으므로 컨디션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이 종료되고 나면 인사혁신처 위탁 출제 과목에 한해 문제책을 가져갈 수 있으며, 시험 문제도 공개된다. 그러나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자체 출제한 과목은 반납해야 하며, 시험문제 또한 공개되지 않는다.
자체출제 12개 과목은 ▲고졸9급 : 일반농업9급(농업생산환경), 일반수산9급(수산일반, 수산생물, 수산경영), 보건9급(환경보건, 공중보건) ▲해양수산연구 : 수산학개론, 수산자원학, 수산생물학 ▲보건연구 : 보건학, 역학, 식품화학이다.
인사혁신처 위탁 출제 과목에 대한 필기시험 정답은 시험 당일 오후 2시에 공개되며, 이의제기 기간을 거쳐 최종정답을 10월 25일 발표한다.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은 11월 12일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