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인정 및 학위 신청, 자격증 신청 등 학습자 셀프 진행해 수강료 대폭 낮춰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14일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등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장원교육 그룹 계열사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교육원 이동 없이 본원에서 모든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학습자 중심의 셀프 패키지 과정을 개설해 부담없는 금액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인기다.
무상담 학습 패키지인 ‘픽스딜’은 과목 당 3만원 대로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학습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수강생 증가로 인기 과목들이 조기 마감돼 패키지 등록을 하지 못한 경우도 생기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2급 ‘픽스딜’과 ‘프리딜’은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학습자가 스스로 모든 과정을 진행하는 무상담 셀프 학습 과정이다. 플래너 관리가 없는 만큼 수강료를 대폭 낮춰 경제적인 비용으로 학습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픽스딜’은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구성된 학습설계에 따라 수업을 듣는 패키지 과정으로 과목 당 33000원에 수강 가능하다. 이미 타 교육원이나 본원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 교과목을 이수 중이라면 남은 자투리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을 이용하면 된다. 대부분 교육원이 패키지에 비해 단일 과목 수강료가 비싼 것과 달리 ‘프리딜’은 과목 당 42000원에 제공한다.
또한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교수진의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에 실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전수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과목 별 전문 교수진의 수업 외에도 학습자를 위해 출석과 학사일정 안내, 시험, 레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안내하고 일정 조건 충족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은 10월 14일 개강하며, 전날인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