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11일 개강하는 일정으로 22년 2월 23일까지 관련 교육이 제공된다.
현재 정부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에게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 방안을 발표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의 처우와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 전망이 좋은 직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 공무원과 사회복지사 인원을 확충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때문에 정년 퇴직 이후의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부터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의 과정까지 한 번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 차원에서도 효과가 높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교육 중 이론의 경우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강의실의 방문이 필요 없으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자신이 편할 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학습자의 화면을 공유하며 교육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한 수강생들은 따로 신청을 하면 된다.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문 교수진들이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적당한 수업 진행을 통해 수월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단, 실습을 수강 신청하기 위해서는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할 수 있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인 과정을 생각한다면 1:1학습플래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특별 장학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성적 장학금부터 보훈 장학금, 장애인 장학금, 면학 장학금, 제대군인 장학금 등 다양한 분류로 나뉘어져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에 있어 학점은행제 한학기 통합 24학점과 한 학년도 통합 42학점까지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때문에 사전에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 대표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