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106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메이플베어-바로송출.jpg](/news/data/2021/10/15/p179586462189444_207.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캐나다의 공립교육을 바탕으로 하는 유, 초등학생 이중언어 교육 전문 글로벌 교육기관 ‘메이플베어’에서 스토리텔링(Maple Bear Storytelling Contest)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메이플베어에서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올해 9회째를 맞이하였고,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이 영어로 동화를 구연하는 말하기 대회다. 작년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스토리텔링 대회는 비대면, 영상 제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스토리텔링 대회는 전국 10개의 메이플베어 캠퍼스에 재학 중인 6세~초등 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702명이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36명의 학생들이 전국 결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메이플베어 코리아 대표 Crystal Han은 “이번 스토리텔링 대회를 통해 메이플베어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발표하는 능력과 영어구사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대회를 통해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사회성 향상에도 좋은 기회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메이플베어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500개의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지역의 총 10곳에서 메이플베어 캠퍼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