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 수강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오는 11월 10일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는 물론 실습의 과정까지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ONE – STOP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에 대한 여러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진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학 비전공자들도 이수 조건에 맞춰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 중 이론 과정은 스마트폰, PC를 통하여 온라인 수업 참여가 가능하여,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다.’며 ‘PC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도움받을 수 있는 원격지원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어 빠짐없이 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되는 실습 과정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지닌 전문교수진이 진행하며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단, 해당 실습 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선 개개인의 교육 플랜과 전략을 세우고 자격증 취득하도록 전문 학습플래너가 지원한다.
현재 정부에서는 사회복지 공무원과 사회복지사 인원을 확충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런 변화로 취준생이나 이직을 원하는 재직자, 노후를 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특별 장학제도를 실시하여 모든 수강생들이 수강료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지식정보사회와 평생학습의 시대에 맞춘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에 맞춰 진행되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컨텐츠와 체계적인 교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개정안에 맞춘 교육은 물론 고졸부터 전문대졸 학력을 가진 수강생들도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교육부 정식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학점과 학위를 안전하게 이수할 수 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있어 학점은행제 한 학기 통합 24학점과 한 학년도 통합 42학점까지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때문에 사전에 미리 교육과정 설계가 필요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 대표번호 및 실시간 카카오톡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