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41회_공무원수험신문_한국열린사이버대_1020예약송출(오전 8시).png](/news/data/2021/10/20/p179586469891480_916.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생교육원)에서는 2021년도 11월 11일 개강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7차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11월 11일 개강한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관한 교육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이론 수업과 실습에 대한 교육을 전문 교수진의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2년도 2월 23일 종강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본교의 교육이념인 ‘인본주의에 바탕 한 열린교육’ 정신에 따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적극 수용한다. 평생학습의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본교의 우수한 교수와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외무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및 체계적인 교수학습 프로그램과 시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안정화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다. 무엇보다 현재 코로나 19로 비대면 수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각 분야의 우수 교육기관과 제휴하여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전달하고자 하며 수강생들을 위한 혜택까지 준비되어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학점은행제와 일반교육과정 등의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받아볼 수 있다. 많은 수강생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폭넓은 평생교육을 제공된다.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이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유형을 판단하는 역할을 한다. 문제를 처리 및 해결하는데 필요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2021년도 2학기 7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에서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론과 이 직업군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이론의 경우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쉽게 수강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 및 연결 문제가 있는 경우 원격지원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며 자격증 교육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빠짐없는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중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이뤄진다.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현실적인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단, 실습 수강 신청하기 위해선 선수과목이 모두 이수 완료된 수강생들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런 점을 보다 꼼꼼하게 체크하고 진행하고 싶다면 OCU 평생교육원의 학습플래너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줄 수 있는 특별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기본적인 성적장학금 외에도 보훈 장학금, 면학 장학금 등이 있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유의사항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어 이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까지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