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이 2022학년도 일반고 고교위탁 교육생 모집을 위한 예비 설명회를 오는 22일부터 진행한다.[사진제공=한솔요리학원]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솔요리학원(대표 이서욱)이 오는 22일 금요일부터 한솔요리학원 종로점에서 2022학년도 일반고 고교위탁 교육생 모집을 위한 예비 설명회와 학생과 학부모 대상 상담 및 ‘고교위탁교육’ 무료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집 과정은 ‘호텔조리셰프(Chef)’, ‘파티셰(Patissier)’, ‘바리스타(Barista)’등 총 10여개의 과정이다.
‘고교위탁교육’은 고등학생 학생 신분은 유지하면서 대학진학 대신 취업을 위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다, 해당 교육은 현재 일반계 고등학교 및 자사고 2학년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진행된다.
2022학년도 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교육’은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매일 7시간 위탁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하며, 해당 기간동안 교육을 수료하고 졸업장은 소속 고등학교의 졸업장으로 수여된다. 교육 후 취업을 우선하지만, 본인 의사에 따라 취업대신 관련전공 대학 진학도 자유롭게 가능하다. ‘고교위탁교육’은 100% 정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국비지원과정으로 교육비, 교재비, 재료비 등 일체의 비용이 100% 국가지원으로 진행되며, 매월 116,000원의 교육 장려금이 지급된다.
2021학년도 2학기 '호텔조리셰프 양성과정'과 ‘파티셰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고교위탁교육을 진행중인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 공은희 지점장은 '셰프나 파티셰의 꿈을 지닌 고3학생들의 고민을 조리진로 전문가의 심층상담 및 무료실습체험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리얼멘토링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솔요리학원은 2018~2021학년도 요리, 제과제빵 부문 4년 연속 전국 최다 ‘고교위탁교육’ 교육생을 모집한 전문교육기관이다. 올해 강남, 강동, 노원, 종로, 종로3가, 영등포, 부산점 총 7개 아카데미에서 모집 교육 진행 예정이며, ‘고교위탁교육’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경우 1:1상담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한솔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채용연계협약을 맺은 CJ푸드빌, 농협목우촌 등 대형외식업체와 실질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고교위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 온라인상담 및 서울 , 부산 등 7개 지점 방문 및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솔요리학원은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외식창업아카데미 등 서울, 경기, 부산을 비롯한 전국 15개 지점에서 ▲조리기능사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및 베이킹 클래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과정 ▲카페창업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