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스마트속기협회는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아 제45기 실무연수생과 제62기 자막방송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3급 이상 또는 한글실시간속기 2급 이상이고, 연수기간은 실무연수, 11월 1일부터 19일까지(온, 오프라인) / 자막방송연수,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오프라인) 진행한다.
이력서(자유양식)와 자격증 사본 파일을 준비하여 ‘속기연가’ 카페에 연수 공고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한 제1기 녹취록 및 VOD 자막제작 연수를 성공리에 마치고 바로 종합연수에 들어가는 이번 일정은 더욱더 타이트하고 체계적인 연수 일정이 채워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녹취록 및 VOD 자막제작 연수에서는 4일간의 콤팩트하고 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연수였다면 이번에 이어지는 종합연수는 균형 잡힌 속기사로서 활동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녹취록과 VOD 자막제작은 물론 기초적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포트폴리오 특강과 적극적 키보드 활용 방법, 문법 기초, 온라인 교육속기, 회의록 작성 등 전반적인 속기 분야별 강의를 청강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자막방송 속기사로서 시스템 이해와 더불어 실습을 진행해 전문 자막방송 속기사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CAS 자막방송 속기사는 속기사의 꽃이라고도 불릴 만큼 단단한 속기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연수를 통해서 그러한 실시간 속기 능력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연수비용은 무료, 교재비가 3만 원으로 연수 수료자는 국회, 의회, 법원 등에 유관기관 입사서류 제출 시 수료증명서를 발급해 협회 추천 공문을 발송하여 공공기관 취업에 힘을 실어 주는 것으로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