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방열림고시학원은 올해로 개원 33주년을 맞는 공무원 전문학원으로 간호직, 보건직, 의료기술직, 보건진료직, 식품위생직, 환경직 등 기술직 공무원에 특화되어 있다.
학원 등록과 원격평생교육시설을 모두 등록하여 운영하는 오프라인 학원으로 현장강의를 그대로 촬영하여 업데이트하는 최신 동영상 강의도 서비스하고 있다.
실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업체 중 학원 등록이 되어 있는 곳들은 많지 않다. 허가 및 시설 관리 등에 이점이 있는 평생교육시설로만 등록하고 학원이라고 표기하는 곳들이 있다. 이런 업체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의 전공과목들 수험서를 전문으로 납품하고 있는 도서출판 BTB Books(대표 윤록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방송인 EBS와 제휴를 맺고 최신 경향에 맞춘 과목별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간호직 공무원, 보건직 공무원 경채 및 공채 합격을 위한 생물(최정환 교수), 간호관리(오정화 교수), 지역사회간호(김희영 교수), 공중보건과 보건행정 신 강의가 업데이트 진행되고 있다.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김성화 과장은 “합격권의 수험생들과 경쟁이 필요한 상대평가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수험생들은 전공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기본적으로 전공에서 고득점을 받지 못한다면 경쟁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쉬운 준비방법을 통해 대충 학습하기보다는 전공은 만점을 받는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규수험서 및 강의와 관련된 내용은 대방열림고시학원 홈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