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11월 10일까지 2021년 2학기 7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이론의 과정과 실습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수강생의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준비할 수 있는데, 정년퇴직 이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들이나 이직을 원하는 재직자,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 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증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와 평생 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하여 1년 동안 수업으로 이수한 학점 중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최대 42학점이며, 학기마다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해 유의하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런 점까지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는 1:1 학습 플래너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교육 플랜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보다 쉽게 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방법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 중 이론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론의 과정은 2020년 새롭게 개정된 사회복지사 개정안을 바탕으로 짜여있기 때문에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인터넷 강의가 낯선 수강생들과 서버의 이상과 컴퓨터 조작 미숙 등으로 인해 수강이 어려울 경우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서비스도 신청해볼 수 있다.
실습의 경우에는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들만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 교수진들의 특화된 수업을 들어볼 수 있고, 실무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 대처방향까지 알아볼 수 있다.
이 외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특별장학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수업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이나 보훈 장학금, 북한이탈주민 장학금, 제대군인 장학금, 장애인 장학금, 면학 장학금 등의 장학 제도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이용한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