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신년계획을 세웠지만, 작심삼일로 어느덧 2021년도 두달이 남았다.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 했다. 주위를 보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미루어왔던 자기개발도 이중 하나일 것이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학습자 A씨는 젊은 시절 주식, 땅, 개인사업 그리고 자식등에게 시간과 돈을 투자했지만 막상 돌이켜 생각해 보니 가장 믿을 수 있는 나 자신에게 투자하지 못했다라고 말하며 인생 2막에 나를 위한 투자로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라고 수강후기에 밝혔다.
(사진 출처 :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수강후기 게시판)
지속적인 자기개발이 필요한 시대에 성인학습자도 예외는 아니다. 인생 2막을 설계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과 새로운 전공분야를 공부해야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있는 직장인들과 가사와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의 경우 목표를 세우고도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이러한 성인학습자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학력보완 교육 및 직업능력개발훈련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더욱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 2급 필기시험 면제과정, ▲건강가정사등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운영본부장에 따르면 ‘개원 이래 사회복지사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 취득을 한 성인학습자는 대략 5천명이 넘고, 평생교육사는 1천명에 이르며, 학점은행 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 4년대 대학에 편입하거나 계속공부를 위해 대학원에 진학한 학습자도 상당수’라고 한다.
성인학습자의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 방문하여 2021년 하반기 남은 두달 동안 나를 위한 투자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떤가?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