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66회_공무원수험신문_한국열린사이버대_1029예약송출(오전8시).png](/news/data/2021/10/29/p179586495881066_831.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학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 과정을 오는11월 11일 개강한다. 10일 자정까지 수강신청을 받은 후 바로 다음 날인 11일 교육이 진행되는 일정으로 쉽고 빠르게 자격증 취득을 고려할 때 도움이 된다.
정년 없이 꾸준히 활동해 볼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은 폭넓은 취업경로로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1급과는 달리 일정학점 이수와 실습시간을 충족할 경우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 비전공자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합격 후에는 사회복지기관 및 학교, 기업, 법무부 산하 교정시설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해 볼 수 있어 올해부터는 전문성이 강화된 자격기준으로 개정되었다. 올해 처음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관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년간 많은 수강생을 배출한 곳으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기관이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에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을 제공하며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을 다량 확보해 지식수준을 높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전공필수와 선택과목은 온라인을 통해 수강해 볼 수 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평일, 주말 언제든 학습이 가능하고 부족한 부분은 반복청취로 복습해 볼 수 있다. PC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담원과 함께 화면을 보면서 해결하는 원격지원서비스로 도움 받을 수 있다. 모든 이론 및 실무는 2020년 최신 강의로 제공되며 실습은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단, 실습의 경우 미리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때문에 자신의 스케줄과 교육 계획, 단계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1:1 전문 학습플래너의 제안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조건이 달라지는 사회복지사 2급 가이드에 따라 본원 수강생들은 전문 학습플래너와 1:1 컨설팅으로 학습 스케줄을 준비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이 끝날 때까지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전업주부, 퇴직을 앞둔 중 장년층들에게도 자격증 취득 관련 문의가 많다. 자격기준에 의거하여 본원에서는 개별 상담으로 맞춤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수강신청 모집 중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2학기 7차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