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자기 계발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와 실습 수련의 과정까지 받아볼 수 있다. 오프라인 방문 없이 화상 수업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이론강의와 실습 교육 모두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 시 이론의 경우 온라인 강의 및 교재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고졸, 전문대졸 학력을 가진 사람들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학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을 위한 과정이기에 시험 대비 기출문제 풀리는 물론 시험에 대비한 이론,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임상심리사는 국민의 심리적 건강과 적응을 위하여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해 심리 재활, 심리자문, 심리치료상담 등 업무를 수행한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 기준에 맞춰 준비할 필요가 있다. 공통으로 대학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실습수련 1년 이상 혹은 실무경력 2년 이상이라면 자격증 시험 합격 후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이와 같은 취득 기준에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말했든 고졸 및 전문대졸 학력을 가진 사람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기에 더욱 안전한 교육 및 학점,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에 찾는 이들이 많다.
관계자에 따르면 “핵심만을 정리한 이론 수업을 받아볼 수 있으므로 누구나 쉽고 체계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기에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라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병원이나 학교, 복지센터, 개인적인 창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래 전망이 밝은 직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특별 장학 제도를 마련하여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수강생들은 자신에게 맞춘 분야를 선택하여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임상심리사 2급 과정은 지인을 추천하여 수강할 경우 수련생 모두 상품권을 받는 지인 추천 이벤트도 진행되며 학습플래너를 통해 개개인 학습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으로도 소통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