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교 담당 교사들과 고교학점제 제도 및 코디마스터 향후 방향 논의해
<이미지 제공 : 로데브㈜ 코디마스터>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스마트 고교학점제 관리 플랫폼 ‘코디마스터’가 고교학점제 담당 교사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수강신청과 시간표 시뮬레이션 기능 등 고교학점제 관리 업무에 효율성을 부여하는 ‘코디마스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담당 교사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교환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수립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의 교과선택권 보장을 위해 2025년 전국 고등학교에서 시행되는 교육 제도다.대학교와 같이 학생이 직접 희망 과목을 신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간표를 작성하게 된다. 그러나 가용한 교사 수, 교실 수 등 제약 조건들로 인해 시간표 작성에 대한 난이도가 높아 담당 교사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실제로 시간표 작성에 2개월 이상 소요되었다는 학교가 있을 정도로 해당 업무 강도가 매우 높다.
‘코디마스터’는 학생, 교사 및 교실, 각각 최적의 시간표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담당 교사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학생의 교과선택권을 보장함과 동시에 교사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여, 고교학점제의 취지에 가장 적합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담당 교사 간담회에서도 참여 교사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최근 2021년 중앙일보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진행한 ‘코디마스터’ 양경재 영업팀장은 “소중한 시간을 내어 간담회에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 말씀 드린다”라며, “귀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고교학점제를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계속해서 제공하며, 코디마스터가 고교학점제 관리의 표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